신년예배 대표기도문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삶 가운데 베풀어주신 하나님의 은혜 감사드립니다. 초유의 사태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낸 성도님들께 주님의 위로하심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새해 계묘년에는 더욱 소망하며 나아가는 저희 모두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교회에서의 예배도 쉽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비대면 예배를 통해 드려진 모든 예배마다 성령께서 운행하시며 귀한 은혜 허락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다가올 새해 새 날들은 이전보다 더욱 안전하고 평안하기를 간구합니다. 뿐만 아니라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국내외 정세 문제나 경제 침체 및 사회 전반의 어려움까지도 회복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무엇보다 교회의 머리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사랑함으로 하나 되어지는 공동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어떠한 시련 앞에서도 흔들림 없이 믿음 위에 굳게 서는 굳건한 신앙공동체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각 가정 마다 필요한 곳에 채워주시는 손길 더하여 주시고 직장과 사업장 일터 곳곳마다 풍성한 결실 맺는 복된 한 해 되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오직 말씀으로만 세워지는 교회되게 하시고 날마다 부흥케 되는 기쁨 넘치는 교회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주 하나님 아버지 지난 한 해도 지켜주시고 보호하여 주심 감사드립니다. 저희들은 연약하여서 때때로 넘어지고 쓰러지며 죄악 가운데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하셔서 구원하시고 자녀 삼아 주신 은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 첫 주일 예배를 드리며 마음속 깊이 다짐하며 결단하오니 올 한해도 오직 말씀 안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바이러스로부터 고통받는 모든 사람들을 긍휼히 여기시고 하루빨리 종식되어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또한 각자 주어진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갈 때 축복의 통로가 되어 세상 속에서도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언제나 변함없는 사랑으로 동행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이상으로 신년예배 대표기도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